2012년도에 만들어진 프로젝트를 엔진 버전업 하는 작업을 받았는데,
다행히 마지막 작업 날짜를 기준으로 작업한 엔진 버전으로 실행을 해서 프로젝트를 쉽게 열기는 했으나...
두 단계를 올리니까 이상한 버그가 발생 했다.
안드로이드 플랫폼으로는 이상없던 텍스쳐가 ios 플랫폼으로 바꾸니까 갈색으로 색이 깨져 버린 것.
Failed to execute /Applications/Unity/Unity.app/Contents/Tools/PVRTexTool
Failed to generate PVRT texture
라는 괴상한 에러가 떴는데 찾아보니까 ios에서 텍스쳐 압축 관련 기술 어쩌고 설명이 되어 있다.
그래서 이리저리 찾다가 유니티 이슈 팀이 3.5.6 단계에서 해당 이슈를 접수 받고나서
(https://forum.unity.com/threads/pvr-compression-failed.154597/)
이후 3.5.7 버전에서 수정했다는 것을 확인 하게 되었다.
혹시 3.X 버전의 유니티 프로젝트를 엔진 버전업을 해야 하는 일을 맡게 되었을 때
이와 같은 에러가 발생하면 3.5.7 버전으로 엔진을 설치하여, 프로젝트를 열기를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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