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도 너무 일에 치여서 살다보니까, 올 1월에 첫글 썼다가 말이 되어서야 두번째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이게 직장인의 비애인가 보다 하네요.
이번 글은 딱히 복잡할 일이 없습니다.
이전에 만든 AAR을 이용해서, 토스 메시지를 띄워보는 것이 끝이죠.
이번의 목표는 만든 AAR을 유니티에서 어떻게 쓸 수 있는지 방법은 터득하는 것입니다.
유니티 에디터에 어느정도 익숙하다는 전제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유니티에 안드로이드 플렛폼 프로젝트 하나를 만들도록 합니다.
그리고 원하는 이름의 스크립트를 하나 만들고 아래와 같이 작성하도록 합니다.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EmptyClass : MonoBehaviour
{
private AndroidJavaObject aar;
private AndroidJavaClass unityPlayer;
private AndroidJavaObject context;
private void Awake()
{
// Context(Activity) 객체를 취득
unityPlayer = new AndroidJavaClass("com.unity3d.player.UnityPlayer");
context = unityPlayer.GetStatic<AndroidJavaObject>("currentActivity");
aar = new AndroidJavaObject("com.test.myappliaction.플러그인 만들 당시에 쓴 자바 클래스명");
//aar에 Context 전달.
aar.Call("setContext", context);
}
public void ShowToast(string message)
{
//aar에 만든 해당 토스트 메시지 창 호출 함수에 문자열 값을 전달.
aar.Call("ShowToast", message);
}
}
Canvas에 버튼 하나를 생성해서 버튼 클릭시, 해당 함수가 호출되도록 작업을 해줍니다.
그리고 테스트용 APK를 하나 빌드하여 테스트 기기에 설치하여, 테스트를 해봅니다.
버튼 클릭을 하면, 아래와 같이 팝업 메시지가 뜨면 성공입니다.
다음은 Android beacon library 를 이용해서 비콘 신호를 받는 앱을 만드는 것을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유니티에서 쉽게 비콘 통신을 할려면, 유니티 에셋 스토어에서 돈 주고 에셋 하나 사서 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거기서 파는 에셋 중에 좋은건 IOS 에서도 쓸 수 있기 때문에 범용성 아주 좋습니다.
정말 추후에 IOS 비콘 플러그인도 만들었으면 하긴 하는데... 제가 IOS는 단 1도 몰라서 어떻게 만들어야 할지 걱정입니다.
심지어 맥(MAC)도 있어야 가능하니..... 아무튼 다음 글에서 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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